날씨가 좋아서 주변 동네를 살펴보기로 했다. 자전거 타고 길 나오는 데로 무작정 가기.
가다 보니 무슨 가게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뽑기 행사를 하는 가게가 나왔다.
나도 해보고 싶었는데. 말이 안 통하니 ㅋㅋ 뭐하는 가게인지도 모르겠고 그냥 사진만 찍고 다시 출발했다.

JR 코이와 역으로 가는 길 목. 일본은 차선이 우리나라랑 반대라 좀 헷갈린다.

JR 코이와 역 앞. 역 앞에는 “이토요카도”라는 대형 마트가 있다. 일본에 있는 동안에 자주 이용한 곳이다.

이토요카도 뒷 편에 있는 맥도날드. 뭔가 새로운 메뉴가 있는 줄 알았는데 우리나라 맥도날드랑 메뉴가 거의 비슷하다.
그래서 내가 제일 좋아하는 치즈버거 세트만 구입했다.

우리나라와 다르게 맥도날드에 공부하는 사람들이 많다. 나이 드신 분들도 콜라나 커피 한잔 시켜놓고 책을 많이 읽고 있다.
이런 분위기 진짜 좋은 것 같다.

JR 코이와 역 뒷 편 상점 거리. 칠석때만 달아놓는 건데, 저렇게 달아 놓으니 이국적인 느낌이 많이 들었다.

로손 100엔 편의점. 저 편의점 안에 거의 모든 물품들이 105엔이다. 심지어 105엔짜리 도시락도 있음. 양은 작지만 ㅋㅋ

갈증이 나서 100엔짜리 우유를 샀다. 500ml인데 1400원 돈이면 비싸긴 비싸다...

어디 쯤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책방이 있었다. 작년에 일본 책방을 한번도 못 가봐서 후회가 많았다. 올해엔 한번 들어가보자!  그런데 막상 들어가서 보니 책을 읽을 수 도 없고, 표지만 봐서는 –_-재미도 없고.. 오래 있질 못하겠더라. 만화책 코너만 대충 둘러 보고 나왔다. 중고 책방이라서 한권 당 105엔짜리 책들이 많이 있었다.

일본은 차비가 비싸서 그런지 집집마다 자전거를 1인당 1대씩을 꼭 가지고 있는 것 같았다. 그래서 곳곳 마다 자전거 주차장이 존재한다.
주차 요금은 하루에 100엔정도. 비싼 곳은 6시간 단위로 100엔씩 추가된다. 처음에는 몰랐는데 돈이 떨어져 갈 수록 100엔도 아까워져서 불법주차하고 다녔다. ㅋㅋ
사람들이 자전거를 많이 타고 다녀서 그런지 몰라도 수도권인데도 불구하고 공기가 엄청 좋았다. 도로가에 차도 많이 없고 물가만 안 비싸면 살기 좋은 나라인 것 같은데(방사능 역시 안 터졌더라면 더 살기 좋은 나라).

 

+ Recent posts